광명시, 민선8기 공약이행 추진상항 보고회 개최
광명시, 민선8기 공약이행 추진상항 보고회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3.05.01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 효과적 추진 위해 분기별 점검
- 5월 중 주민들의 민주적 공약 이행평가 위해 공약이행평가단 주민배심원 35명 모집
@광명시는 5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는 5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5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1분기 민선8기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규식 부시장 주재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이행 현황을 점검하고 예산 확보 등 당면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김규식 부시장은 “시민과 함께 만든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서를 실행가능하도록 내실있게 준비한 결과, 지난 4월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26개 시․군․구 기초단체장 대상 2023년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SA)를 받을 수 있었다”며, “이제는 시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이를 실질적으로 이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는 민선8기 ▲3대 전략 ▲16대 시정과제 ▲113개 공약을 추진하기 위한 공약실천계획서를 수립했다.

3월 말 기준 ▲개발지역 동물 돌봄센터 조성 및 운영 ▲도로변 미세먼지 안심차단벽 설치 ▲친환경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 ▲일직동 새빛공원로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4개 사업을 완료하고 109개 공약사업은 계획대로 차질 없이 정상 추진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분기별로 공약 추진상황을 점검·보완하고 시 홈페이지에 추진현황과 점검 결과를 주기적으로 공개해 공약사업이 원활하고 투명하게 이행되도록 할 예정이다.

5월 중에는 공약 이행과정에서부터 주민들의 민주적 평가를 받기 위해 만 18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ARS를 통한 전화 면접을 통해 지역별·성별·연령 등을 고려하여 공약이행평가단 주민배심원 35명을 모집․ 구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