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2주년 맞아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2주년 맞아
  • 뉴스팜
  • 승인 2023.06.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양 및 위생관리 등 안전한 급식 제공에 큰 성과
@광명시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담당하는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 2주년을 맞이한다(찾아가는 영양교육)
@광명시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담당하는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 2주년을 맞이한다(찾아가는 영양교육)

광명시(시장 박승원)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담당하는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백재은)가 개소 2주년을 맞이한다.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1년 7월부터 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광명시 관내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234개 기관의 급식시설을 이용하는 6,550여 어린이의 안전한 식생활을 관리하고 있다.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는 전문 영양사 12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어린이용 식단 개발 및 보급, 급식 위생·안전관리, 찾아가는 영양교육, 조리사 및 기관장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3분 반짝레시피 ▲우리급식소가 달라졌어요 ▲푸드브릿지 무지개식탁 ▲슬기로운 식중독 예방 생활 등 특화사업을 진행하여 현장과 소통하고 가정과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광명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년간 어린이 급식소 현장 방문지도 2,300회 이상, 어린이 방문 영양교육 약 900회 이상을 진행하고 지역사회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며 광명시 어린이의 급식·안전 관리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백재은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의 급식 위생·안전관리의 수준을 높이고 영양교육과 다양한 레시피 보급 등을 통해 광명시 어린이가 건강한 식습관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