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누고, 가치를 배워요!’...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같이 가치’개강
'같이 나누고, 가치를 배워요!’...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같이 가치’개강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6.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성화 사업 ‘같이 가치’를 개강했다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성화 사업 ‘같이 가치’를 개강했다

광명시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성화 사업 ‘같이 가치’를 개강했다.

‘같이 가치’는 문화·여가 활동 등에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 함양을 통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높여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문화, 교양 프로그램이다.

6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5회에 걸쳐 대상자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기(레크레이션), 미술심리 상담, 보드게임, 체험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각 프로그램에 맞는 강사들을 초빙하여 진행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봉사자로 함께 참여한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 ○○씨는 “집안에서만 시간을 보내는데 이렇게 좋은 강의에 참석하여 여러 사람과 함께 즐기니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할 일도 생겨서 너무 좋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고길수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특성화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삶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건강이 좋지 않아 집에서 생활하시던 분들이 이렇게 밖으로 나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좋은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서로 살피고 보살피는 광명6동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