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대비 역량 강화교육 진행
광명4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대비 역량 강화교육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6.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의제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의제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광명시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의제 발굴을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마을의 현안에 대해 숙의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전문성을 키우는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퍼실리레이터의 진행으로 마을 현안 탐색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장진한 광명4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4동을 위해 주도적으로 활동하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있어 항상 든든하다”며 “이번 역량 강화교육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길 바라며, 동에서도 주민총회가 진정한 공론화의 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장상화 광명4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이 위원들이 주민총회의 방향을 찾는 유용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재개발 등 많은 변화가 생길 광명4동에 맞는 의제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주민총회로 마을장독대, 마을공구 대여, 마을알림지 등 마을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마을알림지 사업은 3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나머지 마을사업들도 하반기에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