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 가져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열무김치 담그기’ 행사 가져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6.1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5일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5가구에 전달했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5일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5가구에 전달했다

광명시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지난 15일 직접 담근 열무김치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 35가구에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매달 잊지 않고 김치를 담가 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김치를 먹을 때마다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다가오는 여름에 경제적·심리적으로 지치고 무기력한 이웃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위해 김치를 담갔다”며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김치를 드릴 수 있어 기쁘고, 이웃들이 앞으로 다가올 무더운 여름을 잘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 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의 어려움을 살피며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로 21년째 이어져 온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의 김치나눔은 회원들의 회비와 연초 진행된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오는 10월까지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