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스마트한 디지털 교실’확대 운영
광명시,‘스마트한 디지털 교실’확대 운영
  • 뉴스팜
  • 승인 2023.07.05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주 월ˑ토에서 월ˑ수ˑ토로 확대 운영
- 디지털 기기의 어려움을 겪는 누구나 참여
@광명시는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한 ‘스마트한 디지털교실’을 7월부터 기존 월·토에서 월·수·토로 확대 운영한다
@광명시는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한 ‘스마트한 디지털교실’을 7월부터 기존 월·토에서 월·수·토로 확대 운영한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위한 ‘스마트한 디지털교실’을 7월부터 기존 월·토에서 월·수·토로 확대 운영한다.

스마트한 디지털교실은 스마트폰 사용, 키오스크를 이용한 음식 주문, 은행 계좌 이체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디지털 기기 사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강의 형식이 아닌 참여자의 수준에 맞춘 자원활동가와의 일대일 지도로 진행된다.

광명시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매주 월ˑ수ˑ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명시 평생학습원 301호로 방문하여 자유롭게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영화관, 식당 등에 디지털 기기가 확대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 점점 늘고 있다”며 “확대 운영하는 스마트한 디지털 교실을 통해 시민이 좀 더 편리한 일생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스마트한 디지털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평생학습원 누리집(lll.gm.go.kr)을 참고하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 학습협력팀(☎02-2680-620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스마트한 디지털 교실 외에도 한글·기초학력 등 비문해·저학력 소외계층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문해교육 지원사업, 실버정보 문해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