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폭우 대응 점검 나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폭염·폭우 대응 점검 나선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7.21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호 대표의원 비롯한 대표단, 경기도 재난안전상황실 찾아 철저한 대응 주문

주말을 기점으로 다시 장맛비가 예고된 가운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김정호(광명1) 대표의원을 비롯한 대표단이 21일 경기도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호우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김정호 대표의원과 양우식 수석부대표, 김영기 정무수석, 오준환 정책위원장,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오창준 청년부대표는 이날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추가 장맛비에 따른 경기도의 철저한 대응을 요청하고, 비상근무에 힘쓰고 있는 재난안전상황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최근 이어진 호우로 발생한 도내 수해 피해와 복구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차질 없는 복구 추진과 예방책 마련도 당부했다.

이번 방문은 주말새 수도권에 강수가 재차 집중될 것이라는 예보에 따라 이뤄졌다. 이미 많은 장맛비로 지반과 시설물이 약해져 있어 적은 비로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데다 지하차도 등 도심 인프라 침수에 대비한 경기도 차원의 선제적인 통제 조치 등을 주문하기 위해서다.

김정호 대표의원은 “뜻하지 않게 발생하는 것이 자연재해인 만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중점적으로 챙겨달라”고 당부하며, “예보에 따라 호우 발생 전날부터 미리 과도하게 통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이 폭우에 따른 수해로 잠정 중단했던 서울~양평고속도로 의혹 공세를 재개한 것을 두고 “지금은 정쟁은 내려놓고 자연재해를 최소화할 초당적 대응에 집중해야 하는 시기”라며 “인명피해로 인한 국민적 슬픔과 우려가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한 정쟁 유발은 도민과 국민의 뜻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