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간담회 개최
광명시,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간담회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3.07.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 및 협업사업 모색의 장 마련돼
@광명시는 지난 21일 광명시 공정무역 민간 단체 및 활동가와 함께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를 방문해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21일 광명시 공정무역 민간 단체 및 활동가와 함께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를 방문해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정무역 선도도시인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1일 광명시 공정무역 민간 단체 및 활동가와 함께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를 방문해 공정무역상품 판로개척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14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활발히 활동하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공정무역 비영리 국제기구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는 2011년 출범해서 한국 내 공정무역 제품(커피, 티, 면화 등) 홍보, 마케팅 및 올바른 유통, 판매를 위한 기업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인 광명시는 이날 상품관 견학 및 공정무역인증 상품 체험 후 간담회에서 공정무역인증 상품 소비 촉진을 위한 판로개척과 협업사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명시의 공정무역 관계자들은 이번 간담회에서 상호교류하며 공정무역인증 상품의 판로개척 및 공정무역 관련 협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공정무역가게 대표는 “공정무역 상품 취급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다양한 상품에 대해 알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민들이 더 많은 공정무역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동훈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대표는 “가치소비 시대에 발맞춰 공정무역 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광명시의 공정무역 실천 기업, 공정무역가게와 공정무역인증 상품을 통해 더 많은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공정무역활동가 양성, 시민교육 활성화에 힘쓰며 공정무역 오픈박스, 공정무역 학교, 공정무역 2주간 축제(포트나잇), 공정무역 페스티벌 등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을 지속해 추진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공정무역 커피나 음료, 물품 등의 구매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광명시 공정무역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인증 후 기후의병 탄소중립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다.

공정무역가게 목록은 광명시 사회적경제센터(https://gmsocial.or.kr/sys) 또는 기후에너지센터 누리집(http://netzero.gm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