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문화공간 ‘예술공간 광명시작’, 체험 전시 ‘광명.환-상작.전’ 개최
광명문화재단 문화공간 ‘예술공간 광명시작’, 체험 전시 ‘광명.환-상작.전’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7.24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VR, AR로 만나는 도시 풍경
-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이케아 광명점 P1층에서 관람 가능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도시의 풍경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 ‘광명.환-상작.전’을 오는 8월부터 9월까지 ‘예술공간 광명시작’에서 개최한다.

‘예술공간 광명시작(부제 : 모든 사람을 위한, 작지만 시작하기에는 충분한)’은 광명문화재단, 광명시, 이케아 광명점이 협력해 이케아 광명점 P1층에 조성한 시민 문화공간이다.

‘광명.환-상작.전’은 전시를 처음 접하는 관객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써, 기술을 매개로 도시의 이미지를 조망하는 작가 2인을 초청해 연이어 전시를 선보인다.

8월 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티파니리 : 리퀴드 파노라마’는 작가 특유의 형광색을 사용한 회화, 영상, VR을 선보여 작품을 통해 도시의 풍경을 자유롭게 상상하고 장소적 의미를 생각해보게 한다.

이어 9월 2일부터 24일까지 본다는 것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이웅철 : 본다는 것에 대하여’가 진행된다. 작가가 제시한 사물과 AR을 관객이 직접 체험하며 도시의 풍경에 가상의 풍경을 덧씌워 보며 도시를 재구성해본다. 이외에도 감상을 확장해볼 수 있는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전시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프로그램 예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도시 플랫폼 누리집(www.lifegm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