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1동,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신속 대응 체계 운영위한 누리보듬단 간담회 개최
소하1동, 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신속 대응 체계 운영위한 누리보듬단 간담회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7.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누리보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누리보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26일 누리보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2017년 3월 출범한 소하1동 누리보듬단은 복지통장 16명으로 구성된 취약계층 돌봄 체계로,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등 날씨 변화에 취약해 안전 관리가 필요한 16가구를 복지통장과 1:1 매칭해 가정방문 및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고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개입해 돕는 등 촘촘한 인적 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누리보듬단의 상반기 활동을 점검하고 대상자 변경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연계가 가능한 복지자원을 안내하며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촘촘히 보살필 수 있도록 신속 대응 체계를 마련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권오원 소하1동 누리보듬단 단장은 “누리보듬단 활동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욱순 소하1동장은 “행정 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누리보듬단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누리보듬단이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촘촘한 안전망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동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