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문학 : 향의 인문학」운영
소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문학 : 향의 인문학」운영
  • 뉴스팜
  • 승인 2023.08.0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의 하나로 향을 주제로 한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문학 : 향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8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문학 : 향의 인문학」은 향이 가지는 무형의 존재감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향이 삶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무한한 조합을 통한 향수의 탄생기를 다룬다.

강사로는 세계 유일의 향수 전문학교 ISIPCA 박사과정을 졸업한 후 각종 호텔·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이새미 조향사가 참여하여 전문가로서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소하도서관은 앞서 「옷장으로 보는 패션인문학 : 우아함의 역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강연과 탐방으로 시대를 풍미한 패션의 인문학적 요소를 역사적 흐름을 살피며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한편,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인문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인문학 향유 기대 확대와 인문학 대중화 추구를 목적으로 한다.

소하도서관은 해당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올해부터 2025년까지 일상 속 인문학을 다루는 「먹고, 입고, 살아가는 인문학」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광명시 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30, 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