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서, 묻지마 흉기난동 총력대응체계 선언
광명서, 묻지마 흉기난동 총력대응체계 선언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8.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民ㆍ官ㆍ警, 묻지마 범죄 예방을 위해 한 자리에...
- 다중밀집장소 집중순찰활동 전개
- 모방범죄 분위기 사전차단 및 주민 체감안전 확보에 주력

광명경찰서(서장 조은순)에서는 지난 4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철산동 상업지구 및 광명시 주요 다중밀집지역 내 흉기난동 예방을 위한 민ㆍ관ㆍ경 합동순찰 및 모의대응훈련(FTX)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순찰에는 경찰서장을 비롯 양기대 국회의원, 박승원 광명시장과 자율방범대 등 8개 협력단체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방범죄 분위기 제압 및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철산상업지역을 합동 순찰하였고,

경찰과 자율방범대 순찰차 10대가 합동하여 광명사거리역 등 다중밀집장소 주요 지점을 차량으로 순찰하는 위력순찰을 실시하는 한편, 흉기난동 범죄발생시 초기 대응력 강화 및 조기검거를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하였다.

광명경찰서장은 “흉기난동 범죄에 선제적 대응하고, 모방범죄 분위기 원천차단을 위해 全 경찰관이 총력 대응하는 특별치안활동 추진 TF팀을 구성하고 ▴ 순찰차 거점 배치 ▴ 다중이용시설 강력계 형사 순찰강화 ▴ 기동대 배치 등 가시적 순찰강화 ▴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모의훈련(FTX) 주기적 실시로 주민 치안 안전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안전을 위해 민ㆍ관ㆍ경이 합동하여 선제적 예방 활동에 힘쓸 때 광명시가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범죄로부터 주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치안인프라 확충 등 시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해 ‘안전한 도시 광명’ 구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기대 국회의원은 “시민 안전을 위해 경찰뿐 아니라 모두가 합심할 때 지역 치안이 더욱 안전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지역 치안을 위해 앞장서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