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8.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성열민)는 17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후원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성열민)는 17일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후원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성열민)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후원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나섰다.

협의체는 지난 17일 ‘우리동네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라는 슬로건을 걸고 관내 생활 밀착형 업소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돌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적극 제보해달라는 내용의 홍보활동을 펼쳤다.

협의체는 이와 함께 지역 내 기부문화 확대를 위해 ‘CMS 정기후원’ 참여를 독려했다. CMS 정기후원은 매월 약정금액을 자동이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것을 말한다.

성열민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이 방치되지 않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열심히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겠다”며 “아울러 CMS 후원 모금을 활성화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상황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혜진 철산1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도움이 필요하나 복지제도를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양 취약계층을 위한 잡곡 지원, 겨울나기 난방비 지원사업, 저소득 장학금 지원,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마음돌봄사업, 노인 회복 프로그램, 도시락 지원사업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올 9월에는 정보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AI로봇과 함께하는 코딩탐험’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