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경기도의회, 행복마을관리소 발전 위해‘합심’
광명시-경기도의회, 행복마을관리소 발전 위해‘합심’
  • 뉴스팜
  • 승인 2023.08.2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의회, 지난 17일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 방문해 발전 방안 모색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은 17일 광명시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은 17일 광명시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경기도의회와 행복마을관리소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8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은 지난 17일 광명시 광명7동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남 부위원장을 비롯해 최민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의원, 이형덕 광명시의회 자치행정교육위원장, 광명시 자치분권과 실무진과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 지킴이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남 부위원장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주민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야하며, 주민 모두가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최민 도의원원과 이형덕 시의원도 간담회를 통해 나온 건의사항을 2024년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방향에 반영하고, 앞으로 행복마을관리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날 광명3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유현선 씨는 “소외되거나 어려운 상황에 놓인 어르신을 만나 공감하며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명5동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김기희 씨는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로 업무를 하면서 행복마을관리소가 가치 있는 일이라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마을자치센터와 함께 행복마을관리소 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뉴타운 해제 지역과 원도심 주거 취약 지역에 ‘아파트 관리사무소’ 역할을 하는 사무실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생활 불편 해소, 안전예방 활동, 환경·복지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마을관리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종합복지관, 사회적 기업, 자원봉사센터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