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의 웃음 소리...추억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의 웃음 소리...추억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9.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어르신 150여명과 함께하는 추석행사를 통해 풍요로움 나눠
- 광명수정로타리클럽, 광명동부새마을금고,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 ㈜에스원 등 나눔의 손길로 만들어진 풍성한 추석 선물 전달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선, 이하 철산복지관)에서는 26일(화) 추석 및 노인의날을 기념하여 철산복지관에서 15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해피투게더 정(情)다운 한가위’ 행사를 진행하였다.

당일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께 추석의 풍요로움을 선물하고,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1부 전통놀이한마당을 시작으로 2부 ▲후원전달식 ▲공동차례지내기 ▲특식 및 선물나눔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하여 전통놀이한마당 우승을 한 최ㅇㅇ어르신은 “명절때마다 가족들보다 먼저 챙겨주는게 철산복지관이다. 이웃들과 함께 신나게 놀고 선물까지 받아가니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다. 이번 명절도 복지관 덕에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철산복지관과 긴 인연을 이어 가고 있는 광명수정로타리클럽(회장 정미연)과 광명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김동우)의 후원을 비롯한 지역의 다양한 단체의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으며, 추석 선물을 광명전통시장에서 구입하는 등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 하였다.

이에, 철산복지관의 김영선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올 추석과 노인의날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실 수 있도록 항상 복지관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지역의 여러 단체에 감사드린다. 지역 어르신들께서 항상 즐겁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산복지관은 거동이 어려워 복지관을 찾기 어려운 재가어르신 40가정에 직접 직원들이 방문하여 선물과 명절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