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 사업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10.2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인 ‘화(花)려한 힐링  화초야 친구하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인 ‘화(花)려한 힐링 화초야 친구하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사업인 ‘화(花)려한 힐링, 화초야 친구하자’를 지난 18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화(花)려한 힐링, 화초야 친구하자’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 14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명과 대상자 2명이 한 조가 되어 화초를 직접 가꾸고 이름을 지어주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정서 지원사업으로 지난 5월 12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5개월간 사업에 참여하면서 매회 내가 직접 이름을 지어준 화초에 아침마다 인사를 한다. 정말 7명의 친구가 생긴 것 같다”며 “100점 만점에 200점의 점수를 주고 싶은 사업”이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상열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회의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재활용품 사용으로 예산을 절감하여 계획보다 1회기를 추가 운영했는데, 매 회차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회가 거듭될수록 대상자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부 확인 등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진남 철산3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초록과 아름다운 꽃이 참여자들의 마음에 큰 위로가 됐다”며 “지역주민들에게 물과 양분 같은 동 행정복지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변의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부동산, 미용실, 약국 등 생활밀접업종 140개소를 직접 방문해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