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현판식 개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현판식 개최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11.05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광명3동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광명3동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광명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일 ‘광명3동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이란 관내 노인, 중증장애인 가구와 지하 거주 가구 등 복지 및 재해에 취약하여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전력기기에 스마트 기기를 설치하여 일정 기간 전력 사용이 없으면 일대일 매칭된 마을 안전 돌보미의 휴대폰에 알람이 울려 안전을 확인하는 스마트 안전관리 서비스이다.

광명3동은 재난 안전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동장을 중심으로 기존에 있는 지역공동체에서 각각 활동 중인 단체원 20명을 돌보미로 구성하여 10월부터 올 연말까지 약 3개월간 운영한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마을의 안전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안전 돌보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고독사 문제가 대두되고 안전 및 돌봄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마을 안전 돌보미 사업 시범동으로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