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20주년 창단기념 연주회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20주년 창단기념 연주회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11.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꿈과 희망의 울림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콘서트..!! 

20년이란 긴세월 동안 열정으로 달려온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의 창단 기념연주회가 있어 화제다. 박하실 단장을 주축으로 한길로 이어진 희망과 꿈의 메시지가 있는 연주회가 2023.12.9.일(토)부평아트센터 해누리에서 열린다.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가 주최.주관하고 국민기자뉴스,국제웰빙전문가협회,서울메트로폴리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후원으로 12월 9일 토요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에서 19시에 공연된다.

매번 참신하고 예술성 깊은 연주로 알려진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는 이번 20주년을 기념 하여 예술감독 조정수의 플루트 오케스트라를 위한 “겨울소나타”의 창작곡을 헌정하여 작곡 조정수의 지휘로 초연이 되어 의미가 깊다.

@박하실 단장
@박하실 단장

코로나의 긴 터널을 지나오며 인류의 좌절과 고난을 표현했으며 긴 어둠도 밝아져 오듯 봄이오는 희망의 메세지가 있다고 박하실 단장은 전해왔다.

멋지고 이해하기 쉬운 해설의 최명우 아나운서의 음악해설과 플루트 앙상블의 반주로 황현중의 마림바 협주곡 ”차르다스“도 관람의 포인트다 .

또한, 주페의 오페라 “시인과 농부” 서곡, 차이코프스의 파퓰러한 모음곡과,케텔비의 ‘페르시아의 시장’ 동유럽의 민요춤곡 “크로크비아크”도 기대가 되는 곡이다. 맑고 아름다운 플루트의 화려한 선율로 한해를 조내는 12월의 중반 주말을 황홀하고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마에스트로 조정수
@마에스트로 조정수

특히 이번 공연은 마에스트로 조정수는 전설의 작곡가 지휘자 러시아 스벤스탈로프의 마지막 제자였으며 벨기에 브리쉘 왕립음악원에서 수학하고 프랑스의 명문 말매종 국립음악원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서울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국악관현악단,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다. 서양음악과 한국음악에 동시에 큰 스펙트럼을 갖고 지휘 외에도 여러 작품을 작곡하여 무대에 올리고 있다.

음악저널 차세대 연주자상, K.Classic 지휘자대상, 한국예술비평가협회 지휘자대상, 한국을 빛낸 100인 대상 지휘자 부문 수상, 한국비평가협의회 특별예술가상, 한국예술비평가협회 '오늘의 작곡가 상' 등 수많은 수상을 하였으며 연주자, 지휘자로 무용음악, 연극 “도토리” 전속작곡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 대한 기대를 한껏 받으며 공연 준비에 한창인 마에스트로 조정수는 "그간 여러가지 어려운 일을 많이 겪으며 힘들었던 보통사람들이 마음껏 감동을 만끽하고 즐기는 시간을 만들 것 "이라고 밝혔다.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풀립스 플루트 오케스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