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올해를 마무리 지으며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하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올해를 마무리 지으며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하다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12.0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3년 11월 29일(수) 강당에서 ”2023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하안시니어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노래교실ㆍ맷돌체조ㆍ민요동아리ㆍ맨손체조ㆍ생활영어ㆍ스마트활용ㆍ라인댄스ㆍ매듭공예 8개의 정규과목과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좌인 실버 태권도ㆍ기초 스마트폰 교육을 구성하여 총 140명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은 강사 및 수강생 어르신 100명이 참석하였으며, 입구에 전시된 매듭공예 수강생들의 작품을 시작으로 민요동아리의 식전공연과 사업보고 영상 시청, 발표회(맷돌체조, 노래교실)로 올해 배웠던 것들을 각자의 과목과 자신의 역량에 맞게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 한해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을 위한 상장 수여식(공로상, 개근상, 성실상)도 진행하며 올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맷돌체조 과목의 조문경 강사는 ”올해는 새로운 수강생들이 많이 와서 잘 따라올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다들 너무 열정적으로 따라와 줘서 행복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다. 내년에도 같이 수업 들으며 건강 지켰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와 안부를 전하였고, 개근상을 받은 구경자 수강생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업을 들은 게 올해 제일 잘한 일 같다. 벌써 끝나서 아쉽지만 내년에도 참여해 2년 연속 개근상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수업에 대한 만족감과 차후 년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참여에 대한 강한 의사를 보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올 한해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것이 잘 느껴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여가 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