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광명장애인복지관 관서장 안전컨설팅 실시
광명소방서, 광명장애인복지관 관서장 안전컨설팅 실시
  • 뉴스팜
  • 승인 2023.1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중점관리 대상 대형화재 에방을 위한 관서장 현장 안전 컨설팅

광명소방서(서장 박평재)는 30일 광명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관서장 현장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안전컨설팅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에서 화재에 취약하다고 판단되는 곳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선정 후 방문하여 운영실태를 확인하고 관계인에 대한 소방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광명장애인복지관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로, 화재 발생 시 다수 인명피해가 우려되고, 폭이 좁은 이면도로와 인접해있어 차량 부서가 힘들다는 점과 주변 고압 전선으로 인해 굴절차 등 특수차 전개 어려움이 예상되어 더욱 관심을 갖고 예방에 힘써야한다는 점에서 이번 컨설팅의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컨설팅 주요 내용으로는 ▲복지관 현황파악 ▲복지관 시찰 및 소방안전시설 점검 ▲최근 화재 사례 공유 및 피난·대피로 확인 ▲화재대피 안전물품, 장애인용 소방안전 교육 책자 배부 ▲관계인 안전관리 당부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박평재 서장은 “장애인 시설 등 화재취약계층은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안전교육과 철저한 소방시설 관리로 만일의 사고 대비에 힘써주길 당부드린다.”며 “또한 재난 발생 시 장애인들과 관계자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 할 수 있도록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해 평소 잘 숙지할 수 있게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실시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