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도서관,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광명시 광명도서관,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 초청 강연회 성황리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3.12.0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지난 2일 오후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를 초청하여 기후위기 시대  환경을 아끼는 삶의 방식 나누기를 주제로 환경 강연회를 개최했다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지난 2일 오후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를 초청하여 기후위기 시대 환경을 아끼는 삶의 방식 나누기를 주제로 환경 강연회를 개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은 지난 2일 오후 웹툰 ‘기후위기인간’ 구희 작가를 초청하여 기후위기 시대, 환경을 아끼는 삶의 방식 나누기를 주제로 환경 강연회를 개최했다.

‘기후위기인간’은 평범한 취업준비생이자 기후 우울증을 겪던 구희 작가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고민과 실천을 담은 도서이다. 책 제목인 ‘기후위기인간’은 ‘기후위기에 직면한 인간’과 ‘기후위기를 만드는 인간’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웹툰 ‘기후위기인간’을 연재하게 된 계기, 기후위기의 현 주소, 기후 우울증 이야기, 기후위기 시대, 시민의 역할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전 세계적인 기후위기로 탄소중립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탄소중립이 무엇인지,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하는 이유와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서 개인이 할 수 있는 활동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구희 작가는 “시스템을 바꾸기 위해서는 채식 위주의 식사 등 개인의 사소한 노력부터 수반되어야 한다”며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은 쉽지 않은 일이기에 종종 실패하기도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하면 내일은 조금 더 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명도서관 관계자는 “광명도서관에서는 기후위기 시대에 직면한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