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선배시민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한글발성교육 강사 양성
광명시, 선배시민 치매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한글발성교육 강사 양성
  • 뉴스팜
  • 승인 2023.12.0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치매안심센터는 ‘한글발성교육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해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광명시 치매안심센터는 ‘한글발성교육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해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치매예방 및 신체 건강증진을 위한 ‘한글발성교육강사 양성교육’을 운영해 2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한글발성교육강사 양성교육’은 증가하고 있는 치매의 예방과 인지 재활을 목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글 발성과 호흡을 통해 인지·신체 건강증진과 유연성·근력 향상을 돕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한글콘텐츠산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광명시 활동 강사들을 대상으로 한글 자음과 모음의 발성과 호흡, 한글체조 및 한글태권도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안심센터 쉼터 운동 강사이자 수강생인 신대섭(TOPFIT 대표) 강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언어인 한글과 신체의 관계를 알게 되었다”며 “기존 운동법과 병행하면 어르신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료생들은 향후 치매안심센터의 운동 및 인지증진 프로그램 전문 자원봉사자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치매안심센터의 강사 양성은 치매예방 및 인지 재활에 주춧돌과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고령인구와 치매 환자를 위한 치매 예방 교육 강사의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치매 예방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치매안심센터(☎02-2680-5830, 55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