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제2회 2023 광명도시공사 발전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광명도시공사, ‘제2회 2023 광명도시공사 발전포럼’ 성황리에 마무리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12.11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문가 및 관계자 토론을 통한 공사 발전방향 다각도 논의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4일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제2회 2023 광명도시공사 발전포럼’이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발전포럼은 ‘사회적가치를 창조하는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에 대하여 각 분야 전문가, 시 관계자, 그리고 유관기관들이 참석하여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관에서 약 90명이 참석했다.

한국도시재생학회에서 주관을 맡아 1부에서는 △저성장시대 공기업의 역할과 발전방향(이영은, LH토지주택연구원 실장) △저성장시대 신도시개발사업 현황과 전망(윤세형, 인천도시공사 미래도시연구소 소장) △우리나라 신도시의 개발과정과 미래지향적 개발과제(이범현, 성결대학교 교수)에 대한 발제가 진행됐다.

목원대학교 최봉문 교수가 좌장으로 나선 2부에서는 오세기 도시재생안전협회 상근부회장, 조성우 미래환경정책연구원 원장, 조우현 경기주택도시공사 본부장, 최민성 ㈜델코리얼티그룹 회장, 최창규 한양대학교 교수, 홍찬표 광명시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이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서일동 사장은 “제2회 발전포럼 역시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지난 1회 발전포럼과 이번 2회 발전포럼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을 검토해 광명도시공사의 미래지향적 발전방향을 정립하고 광명시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광명도시공사 유튜브 채널인 ‘GMUCTV’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