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환경교육센터, 2024년 환경교육 전문 강사 공개모집
광명시 환경교육센터, 2024년 환경교육 전문 강사 공개모집
  • 뉴스팜
  • 승인 2024.01.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연계 환경교육 지원 및 환경동아리 프로그램 기획‧운영

광명시(시장 박승원) 환경교육센터가 오는 1월 15일까지 광명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광명시 환경교육 전문 강사는 ‘학교 환경교육 강사’와 ‘동아리 지원 강사’ 2개 분야에 각 10명씩 모집할 예정이다.

학교 환경교육 강사(물 환경교육 전문 강사)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전체학급을 대상으로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현장 중심형 자료 개발 및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물 환경교육 공통 교재를 제작하고 추후 활용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리 지원 강사는 청소년들이 환경에 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중, 고등학교 대상 환경동아리(창체동아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명시 환경교육 전문 강사는 위촉일로부터 연말까지 활동한다.

강사 지원 희망자는 광명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gmeec.or.kr)에서 지원서와 강의계획서, 증빙서류 등의 서류를 갖춰 1월 15일 오후 6시까지 광명시 환경교육센터 이메일(gmeec@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2개 분야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우대 사항은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환경교육 강사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을 할 수 있는 자 ▲환경‧생태‧교육 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기초 컴퓨터 활용 가능한 자 등이다.

광명시 환경교육센터는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해 오는 1월 31일 최종합격자 발표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환경교육을 통해 광명시 학생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활동을 촉진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강사님들이 많이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강사 공개모집을 통해 만족도 높은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 환경교육센터(☎02-897-8577)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