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열린 학습의 장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 개최
광명시, 열린 학습의 장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 개최
  • 뉴스팜
  • 승인 2024.01.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장애인 평생학습에 참여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9일 오후 2시 평생학습원에서 시민과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평생학습 메카 광명시의 장애인 평생학습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학습 비전과 주요 사업, 일정 등을 공유하고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의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 예산편성 기준 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본격적인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도입에 따라 시스템 사용법 교육과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제도 변경으로 인한 참여자의 혼란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신청접수 기간은 2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lll.gm.go.kr)에서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6개 분야 공모사업별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사업자 선정은 사업의 이해도 및 타당성, 운영 적합성과 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선발하며, 선정된 사업자들에게는 내실있게 장애인 평생학습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총 1억 천4백만 원이 지원된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 덕분에 광명시가 5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 없이 배움이 가득하며 공감과 상생으로 모두가 살고 싶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