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더 편리하게, 더 즐겁게”... 광명동굴은 변신중
고객이 더 편리하게, 더 즐겁게”... 광명동굴은 변신중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2.20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설 개선 공사를 통해 고객 편의성, 시설 안전성 향상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로 도색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로 도색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고객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겁게 광명동굴을 관람할 수 있도록 광명동굴 시설·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명동굴은 최근 방문하는 고객편의와 안전을 위해 주차정산소 진입로에 유도차선 도색을 완료했다. 그간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 도로 구간에 방문차량과 등록차량의 차선 구분이 따로 없었다. 이로 인해 고객차량이 등록차량(공공버스 등) 전용도로로 진입하는 등 혼돈을 유발하고, 관람객이 몰리는 시간에는 차량 혼잡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광명동굴 주차정산소 진입 도로 면에 방문차량 전용과 등록차량 전용을 구분해서 표시하고, 진입선을 따라 빨강, 파랑 각기 다른 색으로 도색 하였다. 공사는 이번 조치를 통해 고객 안전 및 편의 증진을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는 이외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관람시설 구축을 위해‘바람길’, ‘광차의길’ 등 동굴 내 보수·보강이 더 필요한 곳으로 판단되는 곳에 낙석방지망, 락볼트, 방수포 설치 등의 낙반방지 및 누수방지 공사를 검토·추진 중이다. 또한 동굴 내 아쿠아월드를 정비하고 수생생물을 보충하는 등 관람환경 정비에 매진하고 있다.

서일동 사장은 "상대적 비수기 기간인 동절기에 시설·환경 개선에 집중하여 관람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관람환경과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