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원, ‘광명지식상점’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학습자 모집
평생학습원, ‘광명지식상점’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학습자 모집
  • 뉴스팜
  • 승인 2024.02.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개 분야 40개 프로그램 800명 모집
- 주말·야간 편성 확대해 일과 학습 병행 기회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 평생학습원은 오는 3월 4일부터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과 함께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광명지식상점’ 상반기 학습자를 800명을 모집한다.

상반기 ‘광명지식상점’은 미래기술, 직무역량, 재무설계, 인문성찰, 건강케어, 관계학습, 시민학습 등 8개 분야 총 40개 프로그램을 오는 3월 18일부터 3개월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호갱노! 부동산 계약 이것만은 알고 하자 ▲나도 쇼호스트! 휴대폰 한 대로 시작하는 라이브커머스 ▲시골에서 효리처럼 살아보기 ▲삼식이도 요리한다 ▲예비사장님을 위한 시민노동법률학교 ▲드론으로 골때리는 신중년들(드론축구) ▲우리가족 지속가능보고서(ESG) 등으로, 광명시민이 빠르게 변화하는 일상에서 일하고(職) 살며(住) 즐기는(樂) 데 필요한 다양한 내용들로 구성됐다.

수강 신청은 광명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3월 4일부터 ‘광명 e지’(평생학습 통합플랫폼)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도 학습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gm.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 학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