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세탁을 지원해드립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4 온정나눔세탁소 운영
이불세탁을 지원해드립니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4 온정나눔세탁소 운영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2.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오는 3월부터 어르신 및 장애인 가구 등에 이불세탁을 지원하는 ‘2024 온정나눔세탁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정나눔세탁소는 주 2회 이동세탁차량이 광명시 관내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어르신이나 장애인 가족 등 취약 계층을 위해 가정에서 세탁이 힘든 이불을 직접 수거하여, 세탁, 건조, 배송하는 서비스로, 2023년에는 787가구 1,748채의 이불 세탁을 지원하였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홀몸어르신이나 장애인 가정 등에서 관리하기 힘든 이불을 온정나눔세탁소를 통해 깨끗하게 관리하여, 편안하고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주변에 이불세탁 지원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가정 등이 있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온정나눔세탁소 이용을 원하는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혹은 광명시자원봉사센터로 신청하면, 추후 담당자가 신청자와 세탁 일정을 협의하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횟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1회 신청 시 이불은 2채까지 세탁을 지원하고, 이동세탁차량은 11월까지 운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