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위해 광명동·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위해 광명동·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3.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2일 광명2~7동 행정복지센터, 오는 29일에는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하고 지역복지 문제해결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 중심 복지 지원체계 강화에 나선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 중심 복지 지원체계 강화에 나선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 중심 복지 지원체계 강화에 나선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효정)은 지난 22일 광명2~7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은 사회복지관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 방식을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주민과 더 가까운 곳에서 지역을 살피고 주민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명시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정책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2~7동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지역 밀착형 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안전망을 촘촘히 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정기회의 개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주민참여형 사업 기획·추진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등 상호교류를 통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앞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동(洞) 중심 복지관 조직 개편을 위해 지역밀착팀을 신설하고 동별 담당자를 배치했다.

향후 동별 주민 욕구 해결을 위한 동별 맞춤 지원사업, 혼자 사는 주민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1인가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지역복지를 실천할 예정이다.

최효정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은 “동 중심의 광명 온동네 복지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1동 1복지관 민관협력에 기반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강화할 것”이라며 “소외된 이웃을 신속하게 발굴해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29일에는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