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국악인, 임오경 광명갑 후보 지지선언
광명시 국악인, 임오경 광명갑 후보 지지선언
  • 총선 특별 취재팀
  • 승인 2024.03.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국악인들 “국악진흥법 제정하고 국악대중화를 위해 힘써온 임오경 후보 지지”
- 국악 등 K-컬쳐 공연을 위한 광명 예술의전당 건립 제안하기도
- 임오경 후보 ”광명시를 찾아오는 관광문화 도시, 문화예술이 풍성한 글로벌 문화수도로 만드는데 노력하겠다“-

광명시 국악인을 포함한 전국의 국악인들이 23일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임오경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지지선언에서는 임웅수 전 한국국악협회 이사장, 최연화 한국국악협회 광명지부장, 서광일 부평풍물축제기획단장 등 국악인 30여명이 참석해 임오경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국악계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했다.

이들은 지지선언문에서 “임오경 후보는 특유의 추진력과 강인한 의지로 지난 18년간 막혀있던 국악진흥법 제정을 끝내 이뤄내 백만 국악인들의 눈물과 한을 풀어주었다.”고 밝혔다.

이어 “국악진흥법 제정을 계기로 국악이 더 많은 국민의 사랑을 다시 받아 우리의 훌륭한 전통문화로 자리잡기 위해 임오경 후보의 국회에서의 역할은 더욱 필요하다”고 지지의 이유를 밝혔다.

또한 국악인들은 이날 지지선언에서 글로벌 문화콘텐츠 중심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해 K-컬쳐 공연을 상시 누릴 수 있는 광명 예술의전당 건립을 위해 힘써줄 것을 임오경 후보에게 제안하기도 했다.

임오경 국회의원 후보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콘텐츠이자 K-pop의 원류인 국악이 계승발전 되고 더욱 대중화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우리 광명을 찾아오는 관광문화 도시로 키우고 문화예술이 풍성한 글로벌 문화수도로 만들기 위해 더욱 만드는데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