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생신 잔치 ‘우리가 이웃사촌’ 진행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생신 잔치 ‘우리가 이웃사촌’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4.04.2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독거노인 생신 잔치 ‘우리가 이웃사촌’을 진행했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독거노인 생신 잔치 ‘우리가 이웃사촌’을 진행했다.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옥남, 나준현)는 지난 26일 독거노인 생신 잔치 ‘우리가 이웃사촌’을 진행했다.

협의체는 이날 매월 모금하는 후원금으로 관내 소외된 저소득 독거노인이 행복한 생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광명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해 생신상을 제공했다.

이번 생신상을 지원받은 어르신은 “생일을 챙겨줄 가족이 없고 먹고살기 바빠 생일을 챙길 겨를도 없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이 생일상도 차려주시고 축하해 주셔서 정말 행복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사업에 참여한 위원은 “지역사회에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보람차고 생일잔치로 찾아뵙게 된 어르신이 두 팔 벌려 맞이해 주시고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셔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욱 이웃을 살피고 웃음이 넘치는 광명4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최옥남 광명4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어르신 공경을 실천하며 이분들이 활기찬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일을 맞은 독거노인 또는 자녀가 없는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4월부터 격월로 안부를 묻고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