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6동 특성화사업 『광명6동 튼튼마을 만들기』성황리에 막 내려...
광명6동 특성화사업 『광명6동 튼튼마을 만들기』성황리에 막 내려...
  • 뉴스팜
  • 승인 2019.07.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종식)는 지난 27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 ‘광명6동 튼튼마을 만들기’ 종강식을 가졌다.

‘광명6동 튼튼마을 만들기’는 5060세대를 대상으로 고독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건강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5월 16일 개강해 우울증의 이해, 고혈압·당뇨 질환의 이해, 치매의 이해 등을 내용으로 한 건강지킴이 강좌와 마음극복 웃음치료로 진행됐다. 또한 매회 참여자들의 혈압, 혈당 체크도 실시했다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강의에 매번 함께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에게 열무 김치도 담가 드리고, 간식도 준비하는 등 봉사를 했다.

이번 강의를 들은 박○○ 어르신은 “프로그램에서 배울 것이 많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교육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길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프로그램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오셔서 개근상을 받으신 8분 모두 축하드린다”며 “소외되기 쉬운 5060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광명6동장은 “교육 참여자 분들이 처음 뵀을 때보다 더 많이 웃고 건강해 보여 기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길 잘 한건 같다”며 “몸 튼튼 마음 튼튼 생각 튼튼한 광명6동을 만들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