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장학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방문해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우.희’(천만장학회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희망릴레이) 진행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장학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방문해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우.희’(천만장학회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희망릴레이) 진행
  • 김연준 대표기자
  • 승인 2023.08.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8월 12일 토요일,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경기도 광명에 소재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에서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우.희’(천만장학회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희망릴레이)을 진행했다.

이날 천만장학회 장학생 50명은 광명시 거주 초등학생 30명과 함께 조별로 편성되어 참여형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멘토-멘티로서 고민 상담의 시간을 통해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후 진행된 광명전통시장 투어를 통해 각 아동에게 지급된 온누리상품권들을 활용함으로써 소상공인을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었다. 조별 활동 이후 풍성한 외식 지원과 함께 ‘ChatGPT의 시대, 세상은 어떻게 진화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치며 당일 활동을 종료하였다.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장학생을 미리 선발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교 졸업까지 소요되는 학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마다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연중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의 선순환에 동참하도록 돕고 있다.

이인희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도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처럼 받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천만장학회 사무국 고명균 과장은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다양한 공헌 활동들을 펼쳐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